언론보도

Home > 병원소개 > 병원소식 > 언론보도
분당차병원 언론보도 입니다.
게시물 보기
분당차여성병원 ‘아기 잠 잘재우기’ 건강강좌 개최
등록일 2018.08.02 조회수 187

 

분당차여성병원 ‘아기 잠 잘재우기’ 건강강좌 개최

 

 

8월 10일(금) 오후 12시 30분 분당차여성병원 지하 1층 산모문화센터

소아청소년과 채규영 교수, 산모와 아기 수면에 대한 정보제공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원장 김재화)은 오는 8월 10일(금) 오후 12시 30분부터 분당차여성병원 지하 1층 산모문화센터에서 ‘산모와 수면, 아기 잠 잘재우기’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분당차여성병원 소아청소년과 채규영 교수는 산모와 아기 수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설명과 함께 아기 잠 잘 재우는 방법에 대한 산모들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줄 예정이다.

아기의 수면은 성장호르몬과 두뇌발달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월령별 수면 패턴과 수면 환경 등을 잘 파악해 올바른 수면 습관을 들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출산 후 힘들어하는 것 중 하나인 아기 수면으로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채규영 교수는 “아이의 수면은 정상적인 성장과 두뇌 발달, 성격 형성 등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아이의 건강한 발달은 물론 엄마의 삶과 육아의 질을 높이기 위해 생후 2개월 이내에 시작하여 6개월 이내에 올바른 수면 교육을 완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임신부 및 임신과 출산, 육아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문의는 분당 차병원 산전관리실(031-780-5312)로 하면 된다.


[그림1.분당차병원 소아청소년과 채규영 교수 ]

 

관련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