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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Q. 가정간호는 원할 때마다 방문을 해 줄 수 있나요?

A. 가정간호는 응급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계획에 의해 방문이 이루어집니다. 계획에 따라 체계적으로 환자의 상태를 관찰하게 되므로, 원할 때 마다 방문을 할 수 없으며, 필요 시 전화상담은 가능합니다. 단, 환자의 상태가 변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담당 간호사와 상의하여 방문일정을 조정할 수 있으며, 응급상황의 경우는 응급실로 내원해야 합니다.


Q. 보호자 없이 환자만 있어도 가정간호가 가능한가요?

A. 원칙적으로 보호자 없이 환자만 있는 가정은 가정간호 방문대상이 아닙니다.


Q. 의료용품들은 어디에서 공급해 주나요?

A. 보험이 적용되는 물품이거나 병원에 있는 물품은 가정방문 시 가져가서 사용이 가능하며 방문 후 사용된 물품에 대해 청구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다른 물품(거즈, 소독액, 흡인기, 썩션튜브, 장루물품 등)은 의료기 상사나 인터넷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Q. 가정간호 신청은 전화로 가능한가요?

A. 전화신청만으로는 가정간호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가정간호는 담당의사의 처방이 포함된 가정간호 의뢰서와 보호자의 동의서가 필요하게 되므로 환자나 보호자의 병원 방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Q. 가정방문 1회 방문 시 소요되는 시간은?

A. 환자 간호와 처치 및 교육에 평균 30분 ~ 50분이 소요됩니다.
  단 첫 방문이거나 많은 처치가 요구되는 경우에는 1시간 이상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