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시작

분당차병원 방사선종양학과는 방사선을 이용하여 암을 치료하는 곳으로 방사선치료는 암환자의 치료방법 중 수술과 거의 동등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국소적 치료 방법입니다.



▲ 방사선종양학과 의료진과 방사선종양학팀, 외래 간호사.

본 과는 선형가속기와 근접치료기 등 최고 수준의 방사선치료 장비를 구비하고 있으며 3차원 입체조형치료계획 컴퓨터 장치를 이용하여 최적의 치료방법으로 방사선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007년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방사성동위원소(I-125)를 이용한 전립선암 근접 방사선치료, 브래키세라피를 도입하여 국내 최다 시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7년에 세계 최고 초정밀 방사선 치료기인 "6차원 노발리스(Novalis)" 시스템을 도입하여 암 조직의 크기와 부피, 모양 등에 따라서 3차원 입체조형치료(3D CRT), 세기조절 방사선치료(IMRT), 세기조절 방사선수술(IMRS), 정위 방사선수술(SRS), 동적 호형회전치료(Dynamic Arc) 등과 같은 최신 치료 기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됨에 따라 환자에 따른 맞춤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인암센터, 유방암센터, 전립선센터, 노발리스방사선수술센터 등과 협진체제를 운영하면서 환자들에게 one-stop service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분당차병원 방사선종양학과는 최신 방사선 치료기술의 습득 및 적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