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

병원소식

분당차병원, 정형외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2022.06.09
조회수 1575

분당차병원, 정형외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 6월 19일(일) 9시부터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진행

차 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김재화)은 6월 19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2022 분당차병원 정형외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코로나19 이후 처음 열리는 이번 연수강좌는 척추 수술과 시술, 골다공증 치료, 근골격계 비수술 요법을 비롯해 상지?하지 질환 등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분야에서 저명한 국내의 연자가 참석해 다채롭고 풍부한 임상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김재화 병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5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째 세션은 ‘최신 척추 수술?시술’을 주제로 △천추 경막외 내시경 레이저 감압술(차의과대 안태근 교수) △경추 후종인대골화증 수술 전략(강원의대 홍철기 교수) △척추 협착증의 양방향 내시경 수술(분당서울대병원 박상민 교수)을 소개하며 둘째 세션에서는 ‘골다공증’을 주제로 △꼭 알아야 할 골다공증 보험기준(차의과대 변성은 교수) △골형성 촉진제와 새로운 약제들(을지의대 김진우 교수) △100세 시대 골다공증 치료(성균관대 박재형 교수) 특강을 진행한다.

셋째 세션에서는 ‘근골격계 질환 비수술 요법’을 주제로 △고관절 통증에 대한 초음파 주사치료(이화의대 윤병호 교수) △무릎 골관절염의 주사치료(차의과대 최원철 교수) △류마티스 환자의 약물치료(차의과대 단진명 교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넷째 세션은 ‘상지질환’을 주제로 △외측상과염 치료의 최신지견(한림의대 홍인태 교수) △삼각섬유연골 복합체 질환의 손목관절경(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이준구 교수) △수부초음파와 주사치료(원광의대 강홍제 교수) △류마티스 수부질환의 수술적 치료(분당서울대병원 공현식 교수)를 발표하고, 마지막 세션은 ‘하지질환’으로 △무릎 관절염 환자의 운동 프로토콜(연세원주의대 이상준 교수) △5번째 중족골 기저부 골절과 리스프랑 관절 손상: 수술 VS 보존적 치료(차의과대 김어진 교수) △골관절염 환자의 인대 불안정성(분당서울대병원 이용석 교수)의 사례를 공유하며 마무리된다.

분당차병원 정형외과 최원철 과장은 “고령화 사회로 골격계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다양한 분야의 여러 임상경험과 최신 지견을 지역사회 의료진들과 공유하기 위해 연수강좌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 및 여러 요인으로 급변하고 있는 의료현장에서 진료 가이드라인에 대한 정리와 임상적 적용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분당차병원 홈페이지(http://bundang.chamc.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분당차병원 정형외과(031-780-6074)로 하면 된다.

당차병원 전경

분당차병원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