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

방사선종양학과

방사선종양학과

첨단 방사선기기로 정밀 진단 및 암 조직 제거

분당차병원 방사선종양학과는 방사선을 이용하여 암을 치료합니다. 모든 부위의 암에 대하여 최적의 치료가 가능하도록 각 부위별로 최첨단 방사선치료 방법 및 장비가 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교수진 및 치료를 담당하는 방사선사 그리고 진료부터 치료까지 모든 절차를 관리하는 직원들까지 모두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환자 개개인을 전담하므로 어떠한 부위의 암이라 하더라도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맞추어 편안하고 안심할 수 있는 최적의 치료가 가능합니다.

첨단 기술의 선진형 방사선 장비 도입

세계 최고 초정밀 방사선치료기 6차원 노발리스(Novalis), 360도 회전 가능한 선형가속기(RapidArc), CT-모의촬영기, 근접치료기, 실시간 환자자세 확인 장비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방사선치료 장비를 구비하고 있으며, 최첨단의 방사선치료용 환자치료계획 컴퓨터 장비를 이용하여 환자의 특성에 따른 최적의 맞춤형 방사선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초 시도,
최다 환자 시술

방사선동위원소삽입술(Brachytherapy, 브래키세라피)로 전립선암 치료 국내 최초 시도, 최다 환자 시술
전립선암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방사성동위원소(I-125)를 이용한 영구삽입술(Brachytherapy)을 국내 최초로 2007년에 도입하였고, 대한민국의 300건 이상의 전립선암 환자를 치료한 임상 성과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