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

기억력센터

소개 이미지

치매, 경도인지장애 등 기억력 저하 전문 치료

국내 최초로 기억력 저하를 전문으로 치료하는 분당차병원 기억력센터는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를 중심으로 기억력 장애의 원인인 경도인지장애, 치매, 혈관성 뇌질환, 수면장애 등 기억력과 관련된 다양한 질환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진료합니다. 또한 기억력 전담 진료실과 검사실을 별도로 개설해 환자 동선을 최소화했습니다.

센터 소개
모식도
각 진료과별 전문분야 진료서비스 제공

신경과는 뇌졸중을 포함해 기억력 저하를 일으키는 다양한 혈관성 뇌질환, 희귀〮난치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주력합니다. 또한 정신건강의학과는 우울, 불안, 망상 등 치매와 관련된 행동심리증상과 검사상 정상이지만 노화로 인해 기억력 저하를 느끼는 환자들의 예방적 치료를 실시합니다. 재활의학과는 두통과 같은 통증을 포함한 재활운동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치료법을 제시합니다.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다학제 진료 실시

뿐만 아니라 기억력 저하의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 다양한 진료과가 협진하는 다학제 진료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교수들이 환자 치료를 위해 한 자리에 모여 진료하고, 의견을 모아 최상의 진단과 치료계획을 결정하며 치료 효과를 극대화를 위해 영양팀과 운동치료사 참여하는 등 환자 맞춤형 1:1 통합 관리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국내 기억력 치료의 1번지로서 다각적 진료 제공

기억력 저하는 치매뿐만 아니라 뇌혈관 질환, 우울증 등 다양한 질환의 전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판단만으로도 기억력이 떨어지는 등의 인지기능저하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가지 질환이 원인 일수도 있지만 다양한 증상과 질환들이 동시에 나타나기도 하므로 다학제 진료를 통해 원인을 찾고 제거하는 것이 더 큰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